• 2022. 6. 9.

    by. 딱피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딱피치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게, 곧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 반팔에 반바지를 입고, 민소매까지 입기시작했는데요. 그러다보니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면서 불어난 살들이 신경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저도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저칼로리 식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주로 채소나 과일이 많네요. 요즘 물가도 비싸졌는데, 먹느라 돈쓰고, 또 빼느라 돈쓰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오이 @Unsplash

    1. 오이

     

    오이는 100g에 약 9kcal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95%이상이 수분이어서, 요즘같이 날씨가 더울 때 냉장고에 넣어 둔 시원한 오이가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오이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또 다른 저칼로리 식품인 김에 싸서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으면 씹는 맛도 있고 좋습니다.

     

     

    토마토 @Unsplash

    2. 토마토

     

    토마토도 저칼로리 식품의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100g당 약 15kcal 정도로, 맛있으면서 포만감까지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성분중에 라이코펜은 항산화제로 각종 암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만능식품입니다. 익혀먹으면 더욱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요즘 도시락을 싸서 출근하는데, 식후 간식으로 방울토마토는 필수로 먹고 있습니다. 밥을 적게 먹어도 토마토를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가서 퇴근할 때까지 배가 고프지 않더라구요.

     

     

    상추 @Unsplash

    3. 상추

     

    상추는 수분이 90%이상에 칼슘, 철분, 비타민 등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상추쌈이나 샌드위치에 넣어 먹어도 좋고, 상추를 채썰어 비빔밥으로 해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또한 상추에 다른 야채나 과일, 견과류 등을 추가한 후 드레싱을 뿌리면 상추샐러드가 되는데, 아주 훌륭한 한끼가 됩니다. 저는 닭가슴살이나 참치, 삶은 계란 등을 추가해서 먹고 있는데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어서 영양만점입니다. 단, 많이 섭취하면 졸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곤약

     

    다이어트 음식에 곤약이 빠질 순 없죠.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곤약은 구약감자를 가공해서 묵이나, 국수, 쌀형태로 만든 식품입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줍니다. 식이섬유 외에 특별한 영양소가 없기때문에 단독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곤약쌀로 만든 볶음밥을 먹어봤는데, 특유의 맛과 느낌이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곤약국수나 곤약떡볶이, 곤약조림 등은 아주 맛있게 먹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5. 쌈다시마

     

    쌈다시마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영양소도 풍부하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줍니다. 밥에 초장과 함께 싸먹으면 맛도 좋고, 포만감도 높아서 좋습니다. 배변활동까지 좋아지니 1석 2조이네요. 계란이나 고기 등 단백질만 추가해준다면 영양도 있고 다이어트 도시락으로도 간편하게 쌀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찬 성질의 음식이므로, 몸이 찬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저칼로리 식품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노출의 계절 여름이 정말 얼마남지 않았으니, 이 식품들 참고하셔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